시험 및 인증기관은 독일 Hygiene-Institute이며식용수에접촉되는제품에대한독일위생평가(Hygienic Assessment) 인증으로서 KTW Guideline에따라심사가이루어집니다.
최근 화두가 되는 위생인증 관련한 북미의 인증은 단연 NSF를 꼽을수 있겠으나 최근에는 유럽에서도 위생관련 인증이 요구되고 있다. NSF의 FOOD관련 규격은 독일의 LFGB가 그나마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물 관련 NSF 규격인 NSF61에 대응한 대표적인 유럽의 인증은 독일의 KTW, 영국의 WRAS, 그리고 프랑스의 ACS라 할 수 있다.
이인증은 식용수에 접촉되는 제품에 대한 인증이라는 점에서 영국의 WRAS인증, 프랑스의 ACS인증과시험항목에 있어서유사점이있습니다. 그러나 인증 진행에 있어서는 WRAS가 시험 결과를 중점적으로 보고 인증서를 발급하지만 KTW Test Certificate인증은 프랑스 ACS인증 처럼 Formulation review와 시험 결과를 통과하여야 만 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쨋든 KTW Test Certificate 인증은 2개의 단계로 진행되는 데 1단계는 Formulation review이며, 2단계는 DVGW Technical Standard W 270에의한시험(Examination on the growth of microorganisms on materials)으로서 이 두가지 단계를통과하여야인증서를받을수있습니다.
또한 신청자는시험온도범위를정하여야하는 데 cold-water test는 23℃, warm-water test는 60℃그리고 hot-water test는 85℃입니다.